더패어런츠 2기 기자단 모집 |
<더패어런츠기자단>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영상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지원자격 만 14세이상의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내용 - 더패어런츠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 선정된 기사는 인터넷뉴스 dailyedu 및 월간지 더패어런츠를 통해 뉴스 기사화 - 멘토단을 통한 진로&진학탐색 기회 -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 참여 가능 -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 공익적 취재활동에 한해 봉사활동시간 발급 ※ 봉사시간은 본인이직접 취재한 기사로, 공공의 이익 증진에 부합하는 취재활동이어야발급 가능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은 행사 주최 측에서 초청한 경우에한함 ※ 신청서는 데일리에듀 공지사항 참조 |
인천광역시 내 고등학교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인 ‘인천독도교육실천연구회’는 독도 전문가로 양성된 학생들이 일반인에게 설명하며 다가가는 『독도 도슨트』 발대식을 1일(토) 신송고등학교 런던실에서 실시했다.
독도 도슨트는 독도 관련 전시물을 설명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인천 학생교육 문화회관 내에 마련된 독도상설전시관에서 년 10회(토요일 10시~12시)전시 내용을 일반인에게 설명하는 활동을 한다.
이번 독도 도슨트 발대식에서는 동북아역사재단의 독도 전문가인 유하영 박사님으로부터 독도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을 듣고, 도슨트로서 홛동하시는 김수정 강사님으로부터 도슨트 활동에 대한 기본 소양과 경험을 배웠다.
이 활동에는 대건고(1명), 문일여고(25명), 신송고(31명), 제물포고(7명), 해송고(19명), 총 83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한 학생은 “작년에 활동을 해보았는데 의미 있고 좋았습니다. 좀 부족한 점이 많았기에 올해에는 알차게 더 열심히 해서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한 몫 하고 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들은 평소 자신의 교과 내용이나 학교 행사를 통하여 독도에 관한 활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어떤 교사는 “인문계 고등학교 교사로서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교육활동 외에 무언가 한 가지를 더한다는 것이 때로는 무척 고통스럽고 빠듯한 삶을 초래하지만 학생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데 장을 마련해준다는 보람과 독도에 대한 바른 소리가 울리는 데 작은 씨앗 같은 활동을 한다는 매력 때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