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패어런츠 2기 기자단 모집 |
<더패어런츠기자단>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영상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지원자격 만 14세이상의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내용 - 더패어런츠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 선정된 기사는 인터넷뉴스 dailyedu 및 월간지 더패어런츠를 통해 뉴스 기사화 - 멘토단을 통한 진로&진학탐색 기회 -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 참여 가능 -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 공익적 취재활동에 한해 봉사활동시간 발급 ※ 봉사시간은 본인이직접 취재한 기사로, 공공의 이익 증진에 부합하는 취재활동이어야발급 가능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은 행사 주최 측에서 초청한 경우에한함 ※ 신청서는 데일리에듀 공지사항 참조 |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주) Wee센터가 지난 1일(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진로문화체험 [사제동행 힐링스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 학교당 담당교사 1명과 학생 6명 내외로 구성되어 선착순 4개교(강화중, 강화고, 강남영상미디어고, 덕신고)를 모집하였으며 총 중·고등학생 24명과 교사 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제동행 힐링스쿨] 프로그램은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치유(수용전념치료 집단상담)활동과 힐링(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사제 간, 또래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시켜 학업중단 예방과 함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치유프로그램’- 마인드플니스 심리상담연구소를 방문하여 마음챙김(MBSR)에 기반을 둔 수용전념치료(ACT) 집단상담 프로그램 체험과 ‘힐링프로그램’- 홍대역 인근의 난타공연장에서 공연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 및 교사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가 아닌 야외공간에서 사제 간의 함께 집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연을 관람하며 자연스레 서로의 이야기 나누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마음까지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갖게 되어 매우 좋았다는 평이다.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윤재환 과장은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의 주인인 학생과 교사가 건강하고 즐거워야 한다. [사제동행 힐링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교사 간 서로 소통하고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이 소속감을 갖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