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패어런츠 2기 기자단 모집 |
<더패어런츠기자단>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영상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지원자격 만 14세이상의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내용 - 더패어런츠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 선정된 기사는 인터넷뉴스 dailyedu 및 월간지 더패어런츠를 통해 뉴스 기사화 - 멘토단을 통한 진로&진학탐색 기회 -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 참여 가능 -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 공익적 취재활동에 한해 봉사활동시간 발급 ※ 봉사시간은 본인이직접 취재한 기사로, 공공의 이익 증진에 부합하는 취재활동이어야발급 가능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은 행사 주최 측에서 초청한 경우에한함 ※ 신청서는 데일리에듀 공지사항 참조 |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계영)은 기획초대전 『하늘, 땅 그리고 나 展』을 다음달 5일(수)부터 16일(일)까지 11일간 개최한다.
작가 장석희의 작품세계는 나의 존재에 대한 탐구와 고찰로부터 시작한다. 작가는 외부 세계에 드러나 있는 ‘나’와 바깥에서 보이지 않는 ‘자아’가 있다고 말한다. 이 두 가지 ‘나’의 존재 중 진정한 ‘나’는 본인의 내면의식이 투영된 ‘보이지 않는 자아’라고 확신하고, 이러한 숨겨진 내면 이미지를 구상성이 있는 회화 작업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이렇게 작가 장석희는 진정한 자아 확인의 욕구를 바탕으로 내면의 이야기를 23점의 작품에 담아 표현하였다. 그래서인지 외롭고 숙연하면서도 따뜻한 위로가 느껴지는 자아 내면의 순수성이 작품 속에서 느껴진다. 특히 서정적인 감성과 서사적인 느낌의 캔버스를 통해 정제되지 않은 심연(深淵)의 고즈넉함마저 느낄 수 있다.
작가는 누구나 내면에 숨기고 있는 현대적 자아에 대한 실체를 작품으로 이야기하며 이를 통해 관객은 카타르시스(catharsis)적 위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오는 9월 초, 가온갤러리 기획전 『하늘, 땅 그리고 나 展』에서 한풀 꺾이는 여름을 뒤로하고 가을을 기다리는 진정한 ‘나’와의 만남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