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패어런츠 2기 기자단 모집 |
<더패어런츠기자단>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영상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지원자격 만 14세이상의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내용 - 더패어런츠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 선정된 기사는 인터넷뉴스 dailyedu 및 월간지 더패어런츠를 통해 뉴스 기사화 - 멘토단을 통한 진로&진학탐색 기회 -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 참여 가능 -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 공익적 취재활동에 한해 봉사활동시간 발급 ※ 봉사시간은 본인이직접 취재한 기사로, 공공의 이익 증진에 부합하는 취재활동이어야발급 가능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은 행사 주최 측에서 초청한 경우에한함 ※ 신청서는 데일리에듀 공지사항 참조 |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 동안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실험실에서 인천남부영재교육원 2학년 학생 35명이 참가하여 물리와 함께하는 인하대 LTE(Learning through Teaching Education)수업을 실시했다.
인하대 LTE사업은 2014년 인하대학교와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하여 인천남부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미래 과학자의 큰 꿈을 키우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으로 3일 동안 총 15시간 실시했다.
수업은 인하대학교 이재우 교수(인하대 특성화사업단장)의 「미래사회의 변화와 과학발전의 방향」특강을 시작으로 조교(인하대학교 학생)들의 지도로 물리실험활동과 자유낙하 동영상 분석 활동을 했다.
또한 에어트랙 충돌실험과 분석과 줄의 진동을 이용한 공진 진동수 측정 실험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날에는 솔레노이드를 이용한 자기장과 자기력 측정, 호모폴라 모터+평명판 홀로그램 제작 수업에 참여하였고 조별 영상 발표와 함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에어트랙을 이용한 실험을 하면서 이론으로만 접했던 운동의 법칙을 이해하게 되었고, 물리에 더욱 관심을 갖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우수 과학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기관과 연계하여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