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패어런츠 2기 기자단 모집 |
<더패어런츠기자단>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영상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지원자격 만 14세이상의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혜택내용 - 더패어런츠기자단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 선정된 기사는 인터넷뉴스 dailyedu 및 월간지 더패어런츠를 통해 뉴스 기사화 - 멘토단을 통한 진로&진학탐색 기회 -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 참여 가능 - 우수기자 표창 및 스마트기기 시상 등 - 공익적 취재활동에 한해 봉사활동시간 발급 ※ 봉사시간은 본인이직접 취재한 기사로, 공공의 이익 증진에 부합하는 취재활동이어야발급 가능 ※ 청소년기자단 초청프로그램은 행사 주최 측에서 초청한 경우에한함 ※ 신청서는 데일리에듀 공지사항 참조 |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의 유치원 퇴원을 결정하는 부모들이 늘면서 인천지역 사립유치원이 경영난이 심각한 상태다.
이번 긴급지원으로 사립유치원의 경영난 해소와 유아의 학습권 보장,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긴급 마련되었으며 유아들은 돌봄을 포함한 기본적 학습권을 보장받고, 사립유치원은 재정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교육청은 지원교육지원청에 임용 보고된 ‘사립유치원 교원기본급 보조 지원’ 사업 대상의 교원 2,025명에게 총 20억 원의 예산을 긴급 지원한다.
교원 1인당 월 최대 71만 원의 기존 지원금 외에 1월과 2월에만 한시적으로 월 50만 원의 인건비를 추가 지원한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수요조사 결과가 취합되는 대로 유치원으로 사업비를 교부하여 소속 교원의 급여가 원활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사업비 정산 시 1월과 2월분 교원별 인건비 지급 내역을 확인하여 미지급 사례가 없도록 하는 등 사립유치원 교원의 사기진작과 고용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사립유치원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신 인천광역시의회 임지훈 교육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시기에도 보다 나은 교육과 돌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유치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